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ED 구름 무드등 만들기, 500ml 물병으로 초간단 쉽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by 송무니 2023. 8. 17.
반응형

LED 구름 무드등 만들기 재료

구름 무드등 만들기의 재료부터 준비를 해보도록 합니다. 재료는 총 10가지 준비를 해주세요.

좀 더 예쁘게 꾸미고 싶으시다면, 예쁜 스티커나 오브제들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4번 재료를 제외하고 나머지 재료들은 가까운 다이소 및 문구점에서 구비할 수 있습니다.

LED 와이어 전구는 사이트에 검색해서 구매하시거나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구름 무드등 만들기에 가장 필요한 솜뭉치

2) 500ml 플라스틱 병

3) 양면테이프

4) LED 와이어 전구 (동전 건전지 2개)

5) OHP 필름

6) 예쁜 줄

7) 목공풀 및 글루건

8) 유성매직

9) 검은색 네임펜

10) 가위

LED 구름 무드등 만들기 순서

1) 먼저 500ml 플라스틱 병 전면에 양면테이프를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2) 양면테이프를 떼어주고 그 위에 솜을 조금씩 붙여줍니다. 여기서 솜을 많이 붙여나가면 잘 달라붙지 않습니다. 조금씩 붙이면서 손바닥으로 꾹꾹 눌러주셔야 합니다.

3) LED 와이어 전구를 500ml 플라스틱 병 안에 넣어줍니다. 스위치 부분은 병 위에 글루건으로 단단하게 고정시켜 줍니다.

4) 구름 모양을 예쁘게 더 붙이고 싶으시다면, 목공풀이나 글루건으로 솜을 보기 좋게 붙여줍니다.

5) 목공풀 및 글루건으로 붙여둔 솜들이 단단하게 고정될 때까지 OHP필름지에 구름에 붙여줄 그림을 그려줍니다.

6) OHP필름에 그려진 그림을 뒤로 뒤집어주어, 그림 뒷면에 채색을 해줍니다. 네임펜으로 그림을 그려주었기 때문에 그림을 그려낸 앞면 쪽에 유성매직으로 채색을 하게 되면, 그림이 지워지기 때문입니다.

7) 채색을 다 해주고, 가위로 예쁘게 오려줍니다.

8) 예쁘게 오려진 그림들은 양면테이프 및 글루건, 목공풀 중에서 편한 것으로 구름에 붙여줍니다.

9) 예쁜 끈을 준비해서 글루건으로 벽걸이 줄과, 모빌 줄을 붙여줍니다.

10) 끈에도 OHP필름에 그려둔 그림들을 붙여줍니다.

 

이런 순서로 나만의 LED 구름 무드등 만들기를 완성해 볼 수 있습니다.

만들기를 할 때 주의 사항

아무래도 아이가 혼자 만들거나 하기에는 난의도가 조금 있습니다. 목공풀로 모두 만들면 좋겠지만, 끈을 고정시키거나 구름솜을 단단하게 고정시키기에는 한정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럴 때 글루건 사용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글루건을 사용할 때는 어린이용 목장갑과 성인용 목장갑을 미리 준비해 주시면 더더욱 좋습니다.

직접 만드는 분위기 메이커 무드등 조명

환경보호를 위해 업사이클링의 제품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업사이클링이라는 개념과 재활용을 하여 이렇게 멋지고 예쁜 만들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성취감을 얻게 해 줄 수 있습니다. LED 와이어 전구는 동전 건전지 2개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불이 켜지지 않을 때 교체해 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활용적인 만들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