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강인 PSG 파트너 바뀐다, 떠나는 네이마르와 돌아온 음바페

by 송무니 2023. 8. 15.
반응형

1. 이강인(PSG)의 공격 파트너 교체

이적 직후 '브로맨스'를 보여줬던 네이마르는 사우디아라비아로 떠나고, 프리시즌 내내 동행하지 못했던 칼리안 음바페가 팀에 잔류합니다. 새롭게 합류한 우스만 뎀벨레도 출전을 준비 중인데 지난 개막전과는 전혀 다른 공격진이 구성될 전망입니다.

 

2. 네이마르는 떠나고 음바페는 PSG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음바페의 훈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동안 PSG와 음바페는 재계약 논의를 두고 강하게 대립했었고, PSG는 음바페를 1군 훈련에서 제외하는 초강수까지 두었습니다. 지난 개막전에 음바페의 모습을 볼 수 없었던 이유였습니다.

 

3. 네이마르와 결별은 기정사실

프랑스 현지 매체나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등이 15일(한국시간) 일제히 네이마르의 사우디아라비아 알힐랄 이적 소식을 전했습니다. 프랑스 레퀴프는 네이마르가 알힐랄과 2년 계약에 원칙적으로 합의했고, 2년간 총액 1억 6000만 유로(약 2338억 원)의 급여를 받을 예정이라고 했었습니다. 이적료는 9000만 유로(약 1315억 원) 수준으로 협의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4. 팀 훈련에 복귀한 음바페

음바페는 조만간 1군 무대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록 네이마르는 없을 가능성이 크지만, 이강인과 음바페는 실전에서 호흡을 맞추게 될 수 있는 셈입니다. 이강인의 PSG 이적 당시부터 기대를 받았던 이강인과 음바페의 합작골을 직접 볼 수 있는 가능성이 다시 커진 것입니다.

 

5. 이강인의 역할

이강인이 중원에서 창의력과 정확한 패스와 킥이 제대로 발휘된다면 PSG 공격에 큰 힘이 될 전망입니다. 특히 PSG는 프리시즌 동안 중원에서 창의력을 불어넣어 주는 선수가 없어 공격을 풀어나가는데 고전한 바 있습니다. 그나마 이 역할을 해줄 수 있는 마르코 베라티는 꾸준히 사우디아라비아 이적설이 흘러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강인의 역할 변화는 팀 내 비중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강인의 활약이 더 기대가 되는 시기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